[산업일보] 매부리코 교정 위한 코필러, 개인별 코 상태 우선 파악해야 312 2020.03.13

 

 

 

 

얼굴의 중심에 있는 코는 크기나 모양에 따라서 다양한 이미지를 풍긴다. 각자의 개성이 중시되지만 매부리코는 자칫 날카로운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 따라서 평소 매부리코 모양 때문에 코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던 사람들은 코성형이나 코시술을 고민하기도 한다. 그러나 코성형은 수술 후 회복기간도 만만치 않고 비용적인 부담도 큰 반면, 코필러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몸에 흡수돼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매부리코의 경우 튀어나온 콧등의 윗부분에 필러를 채워 교정이가능하다. 최근에는 FDA 승인 생분해성 재료로 이루어진 신소재 메쉬실을 이용해 지지대 역할을 하고 필러의 퍼지는 물성을 보완하기도 한다.

 

 

경미한 매부리코의 경우에도 인상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본인에게 적합한 개선 방법을 찾아 교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튀어나온 뼈로 인해 울퉁불퉁해 보이는 부분을 매끈하게 만들고, 뭉툭한 콧대와 퍼져 보이는 콧방울은 코의 모양을 살려 갸름하게 변화를 줄 수 있다. 코끝이 눌리면서 코끝 기둥이 짧아 보이는 경우라면, 코끝을 들어주고 코끝 기둥의 길이를 연장하면서 퍼진 콧망을을 오뚝하게 보이도록 한다.

 

 

매부리코 필러는 기존 콧대의 모양과 주입되는 필러의 양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전 본인의 얼굴에 대한 정확한 분석, 형태, 비대칭 등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 진단이 이뤄져야 한다. 또한, 시술 후에는 혹시 모를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찜질방이나 사우나 이용, 과격한 운동을 당분간 자제하는 등 의료진이 권고하는 주의사항을 잘 따르고 사후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도움말: 샘스킨성형외과 홍기웅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