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피부 패임, 이상 출혈 등 윤곽주사 부작용 피하려면? 426 2020.01.23

 

 

 

 

갸름한 얼굴은 남녀 불문하고 한국 사람이라면 대부분 원하는 얼굴형일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뼈, 골격의 형태를 토대로 겉으로 보이는 얼굴형이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는 것은 큰 수술이 될 수밖에 없다. 그래서 과거에는 근본적으로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 뼈를 깎는 성형수술을 해야만 했다. 하지만 요즘은 주사 시술만으로 얼굴 라인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다.

 

윤곽주사, 달걀주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이 같은 주사 시술은 간단하고 빠르게 슬림한 얼굴라인으로 변화할 수 있다. 달걀주사는 안면 비대칭, 이중 턱, 체중 증가로 인한 볼살을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있다. 윤곽주사는 반복적인 시술로 지방만을 줄여주는 것이었다면, 달걀주사는 지방분해뿐만 아니라 지방과 연부조직의 피부, 비배칭 교정 등 넓은 범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기존 윤곽주사에서 피부 패임, 출혈 등의 부작용으로 고통 받는 사례가 많았기 때문에 주사 시술을 선택할 때는 ppc, 트리암과 같은 강한 스테로이드제가 들어간 것은 배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안면구조의 해부학적인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에게 정확한 상담과 분석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성형 수술이나 시술은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고 부작용에 대해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부작용이 나지 않도록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수술이나 시술 후에 주의사항을 잘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